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AS신청전 확인사항
제목 AS신청전 확인사항
작성자 운영자 (ip:59.6.174.134)
  • 작성일 2010-08-09 15:24:36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146
  • 평점 0점

 1. 제품의 이상유무는 반드시 CDP나 MP3P와 같은 음악전용기기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는 이미 극한으로 고사양화 되어있기때문에 노이즈 등의 결정체인데다가 각 개인의 PC마다 최적화 및 환경이 워낙 천차만별이라 AS의 판단기준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이미 기존의 PC파이에서 이상이 없었다고 하더라도 A2가 들어가게 되면 전면적인 기기변경을 의미하므로 꼭 오디오 기기와의 연결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도장관련

하단의 일자형 포트 안쪽은 피아노 도장이 될수 없는 부분이므로 이상이 아닙니다. 만일 이곳까지 도장을 하려다가는 주변이 지저분해지게 되어 마감을 망치게 됩니다.

이 피아노 도장은 일일히 수작업으로 여러번 반복해야하는 것이기때문에 상당한 공임이 들어가며 국내에서는 도장가격만해도 20만원이 넘습니다. 사실 그래서 A2와 같은 소형스피커를 싸게 만들었다가는 채산성이 전혀 안나옵니다. 물론 작다고 해서 공임이 확 내려가는 것도 아니구요(손 가는건 거의 비슷합니다)

 

3. 노이즈관련

화이트 노이즈가 없는 기기란 없습니다. 있다면 저가스피커나 기기들이 아예 대역을 잘라먹거나, 재생을 못하는 수준정도 밖에는요.그래서 초고가 오디오를 사용할 수록 수백짜리 전원장치, 심지어는 전용 전원을 새로 끌어다 쓰는 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번들로 그냥 주는 스피커들은 노이즈 걱정을 안해도 되지만, 보다 하이파이를 추구할 수록 노이즈와의 전쟁은 시작됩니다.

 

이 노이즈들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냉장고, 전열기 등등에서 유입되기도 하고 옆집기기의 전원노이즈가 타고 들어오기도 하며, 한번 사면 절대 안바꾸는 노후된 멀티탭등 그 원인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게다가 아무리 고가의 하이파이 스피커라도 기준은 1m의 거리에서 측정하지만, Desk-fi의 특성상 매우 근접거리에서 청취하게 되어 노이즈가 더 도드라지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만일 트위터에 귀를 가까이 하고 듣게된다면 화이트노이즈의 경우 100% 들립니다.

 

4. 좌우밸런스관련

고가의 볼륨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미세볼륨에서는 좌우의 편차가 있습니다. 미세볼륨편차가 없으려면 알프스 볼륨중에서도 보급형으론 안되고 고급형으로 가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A2정도의 가격수준에서 채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것도 워낙 가깝게 듣는 환경이라 일반 오디오보다 음량을 매우 작게 하는 경우가 많아 더 편차가 많아보이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최소한 9시 이상의 볼륨을 유지하시고 소스기기쪽의 볼륨을 줄여주시면 됩니다.

 

 

 

A2가 일반 PC스피커로 보자면 상당히 고가이나, 하이파이에서 보면 입문기에도 못드는 가격이라 제조업체도 비용을 생각해보면 그다지 구미당기는 품목이 아닙니다. (저희 입장에서 보면 만들어주기만해도 고마울 정도입니다. 국내 생산비용을 알아보니... 거의 50만원돈 나오더군요. 차라리 더 크고 비싼걸 만드는게 낫습니다) 제조원가 한계치에 있는 상황만 아니라면 포장이나 기타 마무리를 더 요구하고 싶어도... 그러지 못하는 면도 있습니다. 국내수입을 위해 제조사에서 각종 스티커 작업과 선재변경을 하고나면 박스에 잔 흠집등도 존재하구요...(전에는 내부박스 윗뚜껑 전체를 찢어먹은 황당한 일도 있었습니다. 다행히 미리 발견됐기에 망정이지... 그냥 배송되었으면...수입후에 개봉되는 경우는 아예 없습니다)

 

이점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